행복나무아동센터에 행복도서관 선물하고
…어린이날 맞이 벽화그리기 행사도 개최

지난 4일 청주시 서원구 ‘행복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오비맥주 ‘해피 라이브러리’ 완공 기념식에 참석한 오비맥주 및 지역아동센터 등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비맥주 장유택 전무, 유스투게더 김윤모 대표, 오비맥주 김도훈 사장, 행복나무지역아동센터 신희경 센터장, 어린이 대표 박태환 군, 청주시 이승훈 시장,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박영숙 단장, 대교 박제수 본부장.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오비맥주가 청주시 서원구 행복나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행복도서관을 선물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4일 오후 행복나무아동센터에서 김도훈 오비맥주 대표와 이승훈 청주시장, 박영숙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장, 박제수 대교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 라이브러리(Happy Library)’ 행복도서관 완공을 축하하는 현판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행복나무아동센터는 올해 첫 해피 라이브러리로 선정되며 2007년 1월 문을 연 지 11년 만에 전반적인 학습 시설을 새롭게 갖추게 됐다.

오비맥주는 노후 돼 물이 새는 천장과 내려앉은 바닥을 보수하고 실내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면서 최신식 교육 기자재를 갖춘 행복나무아동센터 행복 라이브러리를 오픈하게 됐다.

또 오비맥주와 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맺은 대교로부터 도서 400권도 기증을 받아 다양한 서적도 구비하게 됐다.

이날 현판식에는 어린이날(5.5)을 하루 앞두고 행복나무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행사도 열렸다.  

김도훈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해피 라이브러리 센터 담장에 어린이 동화를 주제로 밝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을 그려 넣으며 해피 라이브러리 완공식을 마무리 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완전히 새롭게 바뀐 해피 라이브러리를 보고 만족해하는 아이들의 얼굴을 보니 어린이날을 앞두고 뜻 깊은 선물을 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피 라이브러리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행복나무아동센터 관계자는 “학습 환경이 너무 열악해 어디서부터 고쳐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비맥주의 지원으로 센터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오비맥주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청주 행복나무아동센터는 전국 4번째 해피 라이브러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