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PDATED. 2018-06-20 22:51 (수)
‘이효리 효과’ 물걸레 청소 판매량 한달새 두배
‘이효리 효과’ 물걸레 청소 판매량 한달새 두배
  • 경철수 기자
  • 승인 2017.08.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물걸레 청소기가 ‘이효리 효과’에 최근 한 달 새 온라인 판매량이 두 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는 8월 2주(1~13일) 동안 물걸레 청소기의 판매량이 전 월 1주 대비 2배(113%)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해선 148% 상승했다.

다나와 측은 갑작스런 판매량 상승의 원인으로 ‘이효리 효과’때문으로 분석했다. 최근 인기 가수 겸 방송인인 이효리 씨가 출연하는 TV프로그램에서 물걸레 청소기가 사용되는 장면이 수 차례 노출되며 화제를 모았기 때문이란 것이다.

실제 포털사이트 내 육아 커뮤니티 등에선 최근 이효리가 사용한 물걸레 청소기와 연관 지어 물걸레 청소기 제품의 추천을 요청하는 게시글이 크게 늘었다.

같은 TV프로그램에서 수차례 노출 된 핸디·스틱형 무선 청소기류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핸디·스틱형 무선 청소기의 8월 2주 전체 판매량은 7월 1주 대비 13.3%상승했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담당은 “통상 물걸레 청소기의 판매량이 미세먼지, 황사가 잦은 봄철에 증가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여름철에 두 배가 넘는 증가 폭을 보인 것은 이례적”이라며 “인기연예인이 방송에서 사용한 것이 판매율 신장에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충청대로 103 (율량동)
  • 대표전화 : 043)218-7117
  • 팩스 : 043)218-7447,7557
  • 창간 : 1991-12-29
  • 제보전화 : 043)218-722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원중
  • 명칭 : 동양일보
  • 제호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 등록번호 : 충북 가 00003
  • 등록일 : 1991-12-27
  • 발행일 : 1991-12-27
  • 회장 : 조철호
  • 발행/인쇄인 : 유영선
  • 편집인 겸 편집국장 : 김영이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ynews@dy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