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위한 22개 중점과제를 발표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 △수요자 중심 민원환경 조성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등 4개 영역, 22개 중점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올해 개소한 북부교육지원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다.
또 수요자 중심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북카페’와 장애인·임산부·외국인 등을 위한 ‘배려창구’를 운영한다.
△민원안내 홍보리플릿 제작 배포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직급별 맞춤형 친절연수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또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시 ‘답변 사전 검토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민원인이 쉽게 이해하는 등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연수 강화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심신치유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세종 신서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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