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출범식 개최・・・ 민선 3기 교육감 공약 이행방안 마련 등 논의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5일 오후 5시 세종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첫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5일 오후 5시 세종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첫 출범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은 민선 3기 교육감의 선거공약을 확정하고 이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주대 양병찬 교수를 단장으로, 시민사회・학부모(7명), 전문가・학계(5명), 현장교사와 관리자(6명) 등 외부위원 19명과 교육청 내부(3명) 위원을 포함해 모두 22명으로 구성됐다.

시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해 시교육청에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위해 ‘혁신 2기 세종교육의 새로운 시작’ 포럼(7. 6.)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별 찾아가는 간담회도 교육청 담당 부서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마련하도록 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