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가족과 함께하는 「2018년 제1회 세종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래를 여는 세종교육’이라는 주제로 7월 6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세종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세종교육혁신 2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최교진 교육감이 기조강연을 통해 세종교육이 추구해야 할 비전과 정책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교수의 진행으로 교육청 및 시청의 각 분야 담당자가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정책과 지원 방안 △교원전문성 강화 방안 △학교종합지원시스템 구축 방안 △교육청과 시청의 교육 협력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하고, 이에 대해 전문가인 4명의 토론자가 지정토론을 진행한다.

지정토론 종료 후에는 방청석의 참가자와 토론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열띤 종합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 시민의 선택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미래를 여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며, “이번 포럼에서 세종교육가족의 열띤 참여와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