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학교스포츠 활성화와 지도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3일 진행한 학교운동부지도자 연수와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스포츠 활성화와 지도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공주교육대학교 부설교육연수원에서 26명의 초등(특수) 스포츠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스포츠강사 전문성 신장 및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 스포츠 강사들은 ▲체육활동 안전의 이해와 실제 ▲전통놀이 및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제 ▲스내그 골프를 적용한 도전의 이해와 실제 등의 강의를 들었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3일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학교운동부지도자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총 24명의 학교운동부지도자가 참여한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은 ▲기안문작성의 실제 ▲에듀파인 사용법 ▲체육분야 나이스(NEIS) 활용법 등 학교운동부 관련 행정업무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올해 7월 1일자로 학교운동부지도자가 정규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고, 역량을 강화해 종래 감독교사, 지도자 간 이분화 되어 있던 학교운동부 관련 업무를 합리적으로 배분할 계획”이라며,“학생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에 집중해 기량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운동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