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단장 백승필)은 28일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와 세종지역 산업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단장 백승필)은 28일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와 세종지역 산업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상공회의소 이두식 회장과 이문구 사무국장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안정오 부총장, 서성규 기획처장, 최종택 교학처장, 김영준 사무처장, 백승필 세종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세종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자족성 확보, 세종지역 기업과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서에는 ▲기술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능력제고 ▲혁신기술의 사업화 ▲경영, 마케팅 분야 등 교육 컨설팅을 통한 경영능력 제고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안정오 고려대 세종캠퍼스 부총장은 “세종상공회의소가 설립되면서, 우리대학과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는 산업체와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세종상공회의소간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