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매시로 스트레스를 날려라

증평군청 탁구동호회원들이 퇴근 후 증평생활체육관에 모여 즐겁게 복식게임을 펼치고 있다.
전병일 회장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바쁜 업무 속에서도 틈틈이 건강도 챙기고, 동료 간 화합을 다지며 강스매시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리는 동호인들.

2004년에 결성된 증평군청탁구동호회다. 올해는 공무원체육대회에 출전해 동호회 결성 14년만에 첫 1승을 거두기도 했다. 도내 시·군청이나 교육청 등 관련 기관 동호회와 분기별 교류전을 치르면서 군정 현안에 대한 소통과 지역발전을 위한 협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17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이 동호회는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가족의 날) 퇴근 후 증평생활체육관에 모여 탁구를 즐기며 활력을 얻고 있다.

탁구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배우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2명만 있어도 경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운동이다.

특히 유산소 전신운동으로 다이어트에 더할 나위 없고 치매, 골다공증, 비만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전병일(주민복지실장) 회장은 “동료들과 함께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직장생활에 활력을 더하는 데에 탁구만한 운동이 없는 것 같다”며 ”증평군청에서 가장 모범적인 동호회로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증평 김진식 기자



회원명단

△전병일(주민복지실장·회장) △황영희(시설관리사업소장·부회장) △이은화(미래전략과·총무) △김의응(행정과) △유영호(행정과) △이응란(경제과) △우상동(도시교통과) △이윤호(도시교통과) △박관석(재무과) △박수영(기획감사실) △김은희(상하수도사업소) △이경남(미래전략과) △이석기(상하수도사업소) △김정란(재무과) △민경훈(문화체육과),△이장은(증평읍) △홍해남(의회사무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