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사랑만큼 이웃사랑도 뜨겁다"

 
충북교육청 축구동호회 회원들이 11회 충북생활체육직장축구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충북도교육청 축구동호회 ‘충북교육FC’는 2009년 7월 축구를 통해 직원 간 단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20명의 직원들이 모여 출발했다. 현재는 본청과 교육지원청, 학교 등에 근무하는 5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30분 흥덕축구공원에서 정기모임을 갖는다.

이 동호회는 2010년 충북생활체육직장축구대회에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충청지역에서 열리는 주요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대전에서 열린 5회 충청권교육청 친선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8월에 진천에서 개최된 충북생활체육직장축구대회에서 8강에 오르기도 했다.

이들은 축구사랑 만큼이나 이웃 사랑 또한 남다르다. 충북교육FC는 2015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늘푸른아동원을 방문한다. 5년 동안 회원들은 십시일반 회비를 모아 아동원에서 필요로하는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토요일에는 학생들과 흥덕축구공원에서 함께 운동을 하는 등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도 회원들은 늘푸른아동원을 찾아 생활용품, 간식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앞으로도 늘푸른아동원을 방문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올해 충북교육FC는 오는 8월 진천에서 열리는 충북생활체육직장축구대회, 9월 청주에서 개최예정인 5회 충청권교육청 친선 축구대회와 4월 광주에서 열리는 22회 교육부장관기 전국 시도교육청 축구대회에 참가한다. 봉사뿐 아니라 축구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회원들은 지금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박장미 기자

 

이건영 단장
이건영 단장

 

회원명단

△이건영(기획관실·단장) △한명수(단재교육연수원·회장) △신원호(교육복지과·부회장) △김용철(시설과·감독) △유여종(가곡초·코치) △김종현(공보관실·총무) △김미경(유초등교육과) △여의주(총무과) △전병철(중등교육과) △김용성(총무과) △홍석훈(공보관) △유성현(기획관실) △이명원(감사관실) △장희성(교육복지과) △곽민호(총무과) △한기환(총무과) △고주영(공보관실) △김시현(시설과) △박대우(오송고) △신상규(청주하이텍고) △금진혁(영동중) △안재봉(용두초) △이준성(부용초) △구자범(진천교육청) △김준래(충북고) △성현수(진천중) △오승교(중앙도서관) △윤서용(증평정보고) △임동우(황간중) △이태희(진천교육청) △한충현(옥천교육지원청) △신현수(과학국네문화과) △장경호(청주교육지원청) △함덕모(장연초) △전홍주(청주교육지원청) △변민수(교육정보원) △신웅섭(가경초) △신인철(청주교육지원청) △박상규(청주교육지원청) △이기훈(내수초) △김성근(충북반도체고) △정계성(청주교육지원청) △박경한(청주교육지원청) △한경일(보은교육지워청) △김병식(삼양유치원) △장준오(한송중) △김현호(감물초) △박준선(무극중) △윤교상(괴산명덕초) △윤영태(청주교육지원청) △박현민(이월중) △우상근(광혜원고) △김성민(충북대부설중) △박석호(진천중) △이영주(충북과학고) △김창영(경덕중)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