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이들이 있다. 바로 청주시청 청렴동호회(회장 김동휘) 회원들이다.

청렴동아리는 청렴지식 공유와 연간 실천항목을 구체적으로 마련, 청렴 의식의 생활화와 우수 사례를 전파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에 일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 회원은 22명.

거창한 행사가 아닌 생활 속에 청렴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작지만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4월 정례조회에 맞춰 이색 청렴캠페인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대회의실에서 청렴동호회 회원 20여명은 일상에서 지켜야 할 청렴 사항을 재미난 문구로 만들어 초코바에 부착해 직원 150여 명에게 나눠줬다.

'공직존버=셀프청렴만이 오직 살길’, ‘가는 선물이 있으니 오는 선물이 있겠지’, ‘원초적 갑질! 집으로 바로 모셔드립니다’, ‘적당한 향응접대? 정신건강에 심히 해롭습니다.’”등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게 받아들이고, 경감심까지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동호회는 청렴 게릴라 캠페인, 청렴 워크숍 개최, 독서토론, 청렴 문화유산 답사 등 청주시 공직사회 청렴 문화를 위한 활기차고 이색적인 청렴 연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종수 기자
 

 

회원명단
△김동휘(예산과·회장) △최경진(기업지원과·부회장) △이지현(상)행정지원과·총무) △이유정(감사관·간사) △유정열(감사관·고문) △박경동(감사관·고문) △권지남(용담명암산성동) △김성규(가덕면) △김유희(아동보육과) △노효숙(노인장애인과) △박상준(교통정책과) △박세웅(사직1동) △신운호(사직2동) △이민주(탑대성동) △이서영(중앙동) △이은하(문화예술과) △정영호(자원관리과) △한경선(율량사천동) △홍성각(상)건축과) △백상민(공원관리과) △안희성(서)건설과) △김희진(서)환경위생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