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청주 흥덕구청에서 열린 24회 사랑의 점심나누기 순회 모금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쏟아지는 비도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려는 청주 흥덕·서원구민들의 발길을 막지 못했다.

동양일보와 월드비전이 공동주최한 24회 ‘사랑의 점심 나누기’ 순회 모금 행사가 29일 흥덕구청에서 열렸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홍민식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 김수갑 충북대 총장, 신흥식 서원구청장, 김근환 흥덕구청장, 임상빈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본부장, 김광홍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장, 김태종 충북농협본부장, 태용문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장, 박준순 강내면 기업인협의회장, 박종국 한국농어촌공사 충북본부장,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 윤비룡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 노재일 밝은세상+착한어린이신문 이사장 등 기관단체장과 주민들이 참석해 성대한 나눔의 한마당을 이뤘다.

청주시자원봉사자센터 회원들은 모금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음료를 대접하고 성금접수, 안내 등을 도왔다.

행사는 초록별 어린이집 원아들은 축하공연으로 시작했다. 고사리손에 ‘사랑의 빵’ 저금통을 들고 온 어린이부터 백발의 노인들까지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이 세상에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은데 우리의 작은 정성나눔이 그들의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에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모두 잘 살 수 있도록 도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24년간 한결같이 ‘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를 이끌어온 동양일보와 월드비전의 열정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사랑의 온기가 지역 곳곳에 스며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흥식 서원구청장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인 이 성금이 지역에 골고루 전달돼 이웃들의 삶의 더 나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근환 흥덕구청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점심나누기’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은 “자리를 빛내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이면 25주년을 맞는 이 행사가 충북도민들의 자존심과 긍지를 살리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아·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장애아동들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드림버스’ 운영등 교육복지지원사업에도 쓰인다. 성금의 일부는 6.25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와 그 후손들의 자활에 지원된다. 다음 모금 행사는 30일 오후 2시 청원구청에서 열린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