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원성지구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2.02대1 청약 경쟁 기록

문성·원성지구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모델하우스가 방문객들로 가득 차있다.<문성·원성지구 재개발조합 제공>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 문성·원성지구 재개발사업이 성공리에 분양되면서 사업에 청신호 커지고 있다.

28일 천안시 동남구 문성·원성 지구 재개발 조합에 따르면, 최근 분양한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2.02대 1의청약 경쟁율을 기록했다.

최근 몇 년간 재건축 등 도시재생을 통한 신규 아파트 공급이 이뤄졌지만, 분양 성적은 신통치 않았다.

2012년 이전의 천안 동남구의 청약 경쟁률은 0.06대 1의 낮은 경쟁률을 보였다. 2013~2015년 평균 0.34대 1, 2016~2018년 0.36대 1이 고작이었다.

문성·원성지구는 원도심 첫 재개발사업이다. 이번 청약률 기록은 원도심 도시재생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조합 측은 동남구청사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된 데 이어 천안역세권 개발 및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개발 호재가 잇따라 터지면서 실수요자 중심의 청약이 증가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12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문성·원성지구 재개발조합의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오픈 첫 주말 2만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천안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천안원도심 활성화는 천안시의 역점 시책 중 하나다”며 “천안역 리모델링, 천안동남구청사 복합개발사업을 비롯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더욱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