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최초로 선보이는 교육특화 단지에 지역맘 관심

효성 당진송산 투시도

[동양일보 이은성 기자](주)효성중공업이 충남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 일원에 조성하는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이 분양에 들어갔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9∙84㎡ 67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A 359세대 △59㎡B 38세대 △74㎡ 119세대 △84㎡ 155세대 규모로 전 주택형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전세대가 남서향∙남동향으로 배치되고, 4Bay-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 환기까지 우수하다.

단지 내에 ㈜인재와 고수 수학·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초·중·고 교육 과정은 물론 영재학교 및 과학고 대비 심화 교육반까지 개설하여 자녀들의 교육을 돕는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당진시 내에는 마땅한 사교육 시설이 없어, 강남 대치동까지 주말반으로 원정을 보낼 정도로 교육열이 높다”며 “이 때문에 영어유치원과 유명 어학원이 들어선다는 소문을 들은 당진시 학부모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꾸준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현대제철산단을 비롯해 당진1철강산단과 송산2일반산단을 차량 약 5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석문국가산단, 고대국가산단, 부곡산단 등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를 이용해 평택 및 서울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JC 진입도 수월해, 세종시를 비롯한 대전 등 광역거점도시 간 이동도 쉽다.

생활인프라와 개발호재 풍부한 장점이 있으며, 도보권에 유곡초가 위치해 있어 아이들 통학환경이 뛰어나다.

또 하나로마트와 당진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내 교육시설을 물론, 2층 규모의 상가도 예정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또한 연면적 4만7900㎡, 500~600병상인 충남 최대 규모의 서해종합병원(2022년 개원 예정)이 단지 인근에 유치될 예정이다. 서해종합병원은 2차병원으로 13개의 진료과를 개설하고 24시간 운영을 하는 종합병원으로 지어질 계획이다.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5000여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 송산 뉴시티 개발과 당진시 합덕읍~석문면 석문산단까지 총 31km를 잇는 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2027년 개통예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입주 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전열기를 통한 세대 내 강제 환기 시스템과 99.95%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실내 출입 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을 각 동 공용현관에 적용한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여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 체크를 가능하게 했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의 견본주택은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1-352-1222)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