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청주유통센터, 매장·라이브커머스 동시 온·오프라인 판매

(왼쪽부터) 엄정식 농협옥천군지부장, 임락재 옥천농협조합장, 황규철 옥천군수, 한영수 대청농협조합장, 고내일 청산농협조합장이 27일 농협유통 청주유통센터에서 옥천 포도 복숭아 판매 홍보를 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농협충북본부는 오는 29일 충북 옥천군 옥천읍 일원에서 개막하는 ‘14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에 앞서 27일 농협유통 청주점에서 ‘미리 즐기는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를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했다.

이날 농협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향수옥천 포도, 복숭아 판매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함께 옥천지역 관광지를 소개하고, 관광정보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두 기관의 사업시너지 효과를 증대했다.

농협충북본부는 지난해 전국 최초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지역센터’를 설치해 수박, 사과, 복숭아, 포도 등 충북지역 주요 농산물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3억원의 매출과 100만명 누적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올해는 방송횟수를 대폭 확대해 매출액도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9월 괴산에서 개막하는 2022년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홍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표 농협충북본부장은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은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충북농협 유통사업의 새로운 도전이며, 한국관광공사와 진행하고 있는 ‘농·특산품 판매 연계 지역관광 홍보 사업’은 대외 시너지증대사업의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기관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규 기자 siqjaka@naver.com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