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교육과정 개설, 참가자 모집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최근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ESG 경영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6주간 상의회관 2층에서 기업 대표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경영콘서트’ 교육과정을 운영키로 한 것이다.

이번 과정은 ESG경영에 대한 주요 글로벌 이슈와 동향 등 핵심정보를 공유하고, 우수기업의 경영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도내 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제고키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지속가능성과 ESG경영 △중소기업의 ESG경영 추진방법 △공급망 실사 대응과 에코바디스 인증 등 ESG 핵심이슈에 대한 교육이 있게 된다.

이와 함께 ESG를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E, S, G 각 분야별 우수사례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6일까지 청주상의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업본부(☎043-229-2741)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상의 관계자는 “ESG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지만 상당수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기업들이 ESG경영 개념을 정립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