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라운드 BEST11에는 장혁진도 이름 올려

[동양일보 박은수 기자]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 조르지가 2경기 연속 멀티골 퍼포먼스로 2연속 MVP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충북청주는 지난 11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17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를 상대해 3-1로 승리했다. 그 중심에는 조르지가 있었다.

16라운드 김포FC(이하 김포) 원정경기에서 멀티골로 승리를 이끈 조르지는 11일 전남전에 선발 출장해 김도현과 함께 최전방 공격을 맡았다.

전반 16분, 조르지는 왼쪽 사이드라인을 무너뜨리며 김도현에게 연결했고, 김도현의 중거리 슈팅 과정에서 흘러나온 공을 조르지가 정확하게 밀어 넣으며 선취 득점을 만들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2대0으로 앞서던 후반 24분, 역습 찬스를 놓치지 않고 양지훈에게 받은 볼을 조르지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팀의 세 번째 골을 완성시켰다.

조르지의 맹활약은 리그에서도 조명을 받았다. 13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원큐 K리그2 17라운드 MVP로 조르지를 선정했다. 이로써 조르지는 1라운드, 16라운드에 이어 세 번째 라운드 MVP에 선정됐다. 동시에 BEST11 명단에는 네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조르지는 “두 라운드 연속 MVP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다. 좋은 상황이든, 혹은 어려운 상황이든 언제나 우리를 지지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건넸다.

지난 11일 전남전에서 중원과 좌우를 가리지 않고 맹활약한 장혁진은 조르지와 함께 17라운드 BEST11에 선정됐다. 충북청주는 두 라운드 연속 베스트 팀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로써 충북청주는 2연승과 함께 17라운드 MVP & BEST11 배출, 베스트 팀에 선정됐다. 오는 24일 예정된 부산 아이파크 원정경기에서 3연승에 도전하며 ‘신생팀의 반란’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전망이다.

박은수 기자 star014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