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도복희 기자]충북도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충주시와 국립한국교통대가 주관하는 ‘2023 충북 혁신의료기기 미래전략 국제포럼’이 오는 31일 한국교통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의료기기 산업·학계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첨단 의료기기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충주지역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교육과학기술부 RIS사업의 지원을 받아 마련됐다.

포럼 기조연설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채규한 의료기기안전국장이 ‘혁신의료기기 발전전략’라는 주제로, 리쓰메이칸 아시아태평양대‘ Ghotbi Nadar 교수가 “Development of digital treatment devices for rehabilitation treatment after orthopedic implantable medical device surgery”라는 주제로,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박지훈 의료기기 PD가 ’의료기기헬스케어 산업 및 국가R&D동향‘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세션 1은 ‘혁신의료기기 개발사례꽈 중국 의료기기 산업 동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충북 혁신의료기기 산업 육성방향과 글로벌 경쟁력 선점 전략토론을 진행한다.

정밀의료·의료기기 사업단 박성준 단장은 “의료기기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충주시가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개최의미를 전했다.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충주시 홈페이지 행사게시판과 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02-6953-5090(포럼 운영사무국)이나 medivice1031@gmail.com 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국제포럼의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서 서울(양재역), 오송(오송역, 청주SB플라자), 오창에서 셔틀버스를 왕복 운영한다.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