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이민기 기자]㈜진우아이엔씨(대표 이종성)는 2002년 설립된 이후 철 구조물을 사용해 이동식 모듈러 하우스, 모듈러 교실 등의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이다. 본사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정동에, 공장은 진천군 문백면 등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올해 들어 충남 천안에도 공장을 신설했다. 2012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인증을 받았고 2022년에는 이노비즈 인증(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중소벤처기업부)을 각각 획득했다.
진우아이엔씨 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건축물로는 부산태종대 임시 사무실, 고리원자력 본부 사무실, 서울시 자전거보관소, 제천 재난주택하우스, 대전 한수원㈜ 연구원 임시 창고 등이 꼽힌다. 특히 진우아이엔씨는 컨테이너를 사용 용도 및 규격에 맞게 맞춤 제작해 안전성·활용성을 극대화하는 기술력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났다. 부산국제영화제, 전국국제영화제 등에도 진우아이엔씨의 철 구조물 관련 독보적 기술력이 통하고 있다. 행사장의 고유한 스타일에 최적합한 철 구조물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낸다는 게 업계의 평이다. 철저한 생관관리, 품질관리, 공정관리, 안정관리, 환경관리로 안전과 제품에 대한 신뢰를 한층 높였다는 시각도 적잖다.
특히 진우아이엔씨는 경제성·디자인의 중요성 못지 않게 안전성을 강조하며 구조 안전, 단열, 소방 등에 최적합한 자재를 사용해 안전과 고품질 등이 녹아 있는 공간을 창출하고 있다.
동양일보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