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예총, <2023 충북예술> 발간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충북예총(회장 김경식)은 지난 한 해 충북의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수집정리하고 지역예술의 비전을 담아낸 <2023 충북예술>을 발간했다.

1971년부터 책과 회보형태로 발간해 온 <충북예술>은 매년 개최되는 충북예총의 다양한 행사 등을 기록하고 11개 시‧군의 예술활동을 소개해 왔다.

이번 책에는 문화예술논단 코너에 ‘초일류 문화매력국가로의 도약을 위한 한국예총의 비전’이란 주제로 충북예술인대회에서 발표한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의 글을 실었다.

기획특집으로는 청년들의 예술활동과 현재의 지역 풍토를 되짚어보며 예술의 미래와 가치를 이야기한 임미옥 작가의 ‘충북예술 르네상스, 청소년 예술가들로부터’를 수록했다.

또 대청호 청남대에 펼쳐진 충북예술제 개막식의 의미와 ‘단양에서 영동까지’ 충북 전역에서 펼쳐진 다채로운 예술행사를 소개한 충북예술제 후기를 담았다.

이와 함께 올해 충북예술상을 수상한 작가 2명의 인터뷰와 창작활동, 원로예술인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3명의 공로소개, 20회 현대산업디자인대상전 등 충북예총의 다양한 사업들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지역문화탐방, 충북의 미술, 건축,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갤러리산책, 시와 수필 등의 문학 작품을 소개하는 문학의 오솔길과 충북 예술문화계의 다양한 뉴스들도 게재했다.

김 회장은 “지역의 많은 분들과 함께 2023년의 아름다운 기록을 남길 수 있어 감사하다”며 “올해도 예술로 나눔을 실천하며 충북예술의 더 큰 가치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미나 기자 kmn@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