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북조달박람회 의의는
▶조달박람회는 충북 도내 우수조달기업과 혁신조달 기업은 물론 일반기업과 스타트업 제품 홍보와 판로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다. 생산자와 구매자가 함께 만나 생산 제품을 직접 보고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의 장 역할을 하는 데 의의가 있다.
-준비 상황은.
▶조달박람회가 지역경제 발전과 기업과 수요자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음성지역 기업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지자체가 예산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우수 업체가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어떤 각오로 박람회 준비를 하는가.
▶조달청에 새롭게 등록하려는 기업, 혁신제품과 스타트업 신기술 홍보 기업,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제품을 알릴 기회가 적은 기업이 수혜를 볼 수 있도록 업체를 선별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우수 제품을 생산하지만, 홍보 기회가 적은 기업들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인 만큼, 구매자에게 참여기업 제품을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판촉 활동을 해줬으면 한다.
-박람회 참여 시 이점은.
▶공공기관, 설계업체, 시공업체 등 다양한 구매자가 행사 기간 직접 박람회장을 방문한다. 참여기업들은 다수를 상대로 제품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고, 또 공공기관과 구매 상담회를 통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주최·후원 기관은 조달박람회 성공을 위해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참가대상 기업들에게 우수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공문과 SNS 등으로 조달박람회 취지와 좋은 점을 홍보하고, 홍보부스에도 예산을 보조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단체 메시지와 공문 발송 등 참여를 독려하고 있고, 유선과 팸플릿으로 대면 접촉을 통한 설명 등을 통해 박람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 음성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