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제조공정 등 가공 분야 전문 인력 양성 과정

▲ 진천군농업기술센터가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공장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진천군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남기순)가 농산물 가공으로 농외소득의 증가와 농산물 가공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농산물 가공과 창업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는 이 과정은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등 농산 가공 분야 창업 지식을 습득해 해당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역내 거주 농업인이나 식품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식품 제조공정 이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 개발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소규모 사업장의 HACCP 적용 △농산물 품목을 이용한 농축 잼 가공 실습 등 총 9회의 이론 교육과 1회의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모집 기간 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jincheon.go.kr/jcact)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이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생산 공정을 이해하고 농산 가공 분야 창업 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김병학기자 kbh7798@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