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낭송대회 대상 이은영, 금상 황병관 수상
15회 설봉예술제가 25일 서울 이음아트센터 이음홀에서 개최됐다. 설봉그룹이 주최하고 설봉분인협회, 설봉시낭송예술인협회 서울 본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6회 설봉전국시낭송대회’, ‘21회 설봉한명화시 시낭송 콘서트’로 진행됐다.
1부 개회사 후 2부에 시낭송대회는 예심에서 독송과 합송을 포함해 30팀을 선정, 예심에서 신청한 자유시 1편을 낭송하는 것으로 경합을 펼쳤다.
대상은 이은영(전주, 청령포에서-자규시에 답함/ 이근배) △금상 황병관(서울, 서울로 가는 전봉준/ 안도현) △은상 조영희(서울, 역사/ 신석정 ), 주명희(울산, 기다린다는 것에 대하여/ 정일근),정승엽(강릉, 태양의 각문/ 김남조) △이경숙(부턴 벙어리의 연가/ 문병란), 이미경(남원, 첫눈 오는 날 만나자/ 정호승), 장순미(용인, 서귀포 외돌개/ 배한봉), 나정옥(서천, 풍경과 배경/ 나호열), 이미경(서울, 회상/ 한강) 씨가 각각 수상했다.
3부는 ‘2025 설봉그룹 비전과 꿈’이라는 주제로 한명화 회장의 특강 이후 4부는 임현정, 한옥례, 김예숙 시낭송가의 한명화 시 시낭송 콘서트가 이어졌다.
한 회장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을 널리 알리고 시를 사랑하는 분들과 낭송하는 계기를 만들어 시낭송 인재들을 발굴,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하게 됐다”고 취지를 전했다.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
동양일보TV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