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날 ‘의정활동 홍보 연구회’도 닻 올려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로 지난해에 구성돼 올해 2년차 활동을 맞는 도시농업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박근영)는 지난 7일 오후 4시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근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남일현 의원 △이인숙 의원 △변은영 의원 △남연심 의원 △이완복 의원 등 6명의 연구단체 소속 의원과 △박노학 농업정책위원장 △김준석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박용국 농업정책국장을 비롯한 도시농업 업무 관련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연구회는 발대식을 통해 지역내 도시농업시설(주말농장, 농업체험농장) 등의 육성·활성화 방안 마련과 도시농업 체험 기회 증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 대표의원은 “전년도 연구 활동 결과를 기반으로 올해는 더욱 연구회 활동을 활발히 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올해 도시농업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와 향후 지역 내 도시농업의 활성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후 3시에는 '의정활동 홍보 연구회'의 발대식이 열렸다.
발대식에는 이인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남연심 의원 △변은영 의원 △김완식 의원 △박근영 의원 △정연숙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회원들과 박노학 농업정책위원장, 김준석 의원, 김기원 청주시 대변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회의 활동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 등을 토의했다. 이태용 기자 bigbell@dynews.co.kr
동양일보TV
이태용 기자
bigbell@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