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는 '2025년 논산딸기축제'에 전국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타겟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의 AI 기반 타겟 마켓팅 솔루션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활용해 특정 지역에 방문한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자동 발송하는 방식이다.
축제 방문객들을 위해 거주 인구와 방문(관광) 인구는 물론 내국인과 외국인을 분류해 각 방문객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축제 방문객에게 △주요 행사 일정 △주차장 및 셔틀버스 안내 △축제 종합 정보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홍보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축제 기간 발생하는 극심한 교통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방문객들에게 우회 도로 및 대중교통 이용 교통 정보를 제공해 주민과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축제 종료 후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점을 반영할 계획이다.
'2025년 논산딸기축제’는 오는 27일부터 4일간 논산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정래수 기자 raesu1971@d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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