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이하 우수선수 선발평가 대회도 함께 열려
제천시는 제천 MTB경기장 일대에서 ‘2025 1·2차 MTB국가대표 선발평가대회·18세 이하 우수선수 선발평가 대회’를 했다.
한국산악자전거연맹(회장 김제권)에서 주최·주관하고 제천시와 제천시체육회(회장 안성국)의 후원으로 열린 이 대회는 오는 4월 말 중국에서 열리는 MTB 아시아선수권대회 출전 티켓을 걸고 전문선수 20여명이 출전해 경기를 했다.
XCO 종목은 5km 구간을 쉬지 않고 5바퀴를 달리는 경기다. XCE 종목은 약 1.1km 구간을 1바퀴 빠르게 통과하는 단거리 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진행됐다.
1차 선발전(XCO)은 △고등부 1위 방준영(김천생명과학고), 2위 제환희(양양고), 3위 이종현(목천고) △대학일반부 1위 천성훈(경북체육회), 2위 허승수(코레일사이클단), 3위 나덕진(충북자전거연맹)이 각각 입상했다.
2차 선발전(XCO)은 △고등부 1위 방준영(김천생명과학고), 2위 이종현(목천고), 3위 제환희(양양고) △대학일반부 1위 천성훈(경북체육회), 2위 허승수(코레일사이클단), 3위 강동현(전주시청) 순이다.
XCE 경기는 △고등부 1위 이종현(목천고), 2위 제환희(양양고), 3위 방준영(김천생명과학고) △대학부 1위 정민식(한국체대), 2위 윤채혁(국립창원대), 3위 이준상(국립창원대) △일반부 1위 허승수(코레일사이클단), 2위 강동현(전주시청), 3위 황성민(울산사이클연맹)이 각각 입상했다.
대한사이클연맹은 추후 경기력 향상위원회를 통해 최종 6명의 대표 선수 명단을 발표한다.
안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에 제천시체육회 나덕진 지도자가 선수로 출전해 멋진 활약을 펼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회 운영을 위해 힘써주신 관계자들에게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