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업계고 리더 ‘한자리’

‘전국FFK 하계리더십연수회’가 4~5일 1박2일간 일정으로 충북 증평 벨포레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49년차를 맞은 연수회는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리더십을 키우는 자리다.
이번 연수회는 전국FFK연합회가 주최하고 충북FFK연합회가 주관하며, 전국 시‧도에서 선발된 대표 FFK 회원 학생 121명과 교직원, 협회 관계자 등 189명이 참가한다.
연수회는 △농생명 특강 △분임 토의 △FFK 연합회 활동 발표 △체험 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각 시‧도 지부 간 교류를 통해 리더로서의 책임감과 협동심을 함양하게 된다.
특강 시간에는 ‘FFK가 FFK에게’라는 주제로 농업계고 졸업 선배의 진로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 활동도 병행된다.
모범 FFK회원 시상, 지역부회장 선출 등 공식 일정뿐 아니라, 사계절 썰매, 양떼목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리더십 역량과 더불어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고종현 충북FFK 지도위원장(청주농고 교장)은 “전국의 농업계고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협력하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