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지도자상’‧아이디어공모 ‘우수상’
청주대(총장 김윤배)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해 주목받고 있다.
윤성주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최근 (사)한국외식산업학회가 주최한 15회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윤 교수는 학생들의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등 교육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 외식산업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이소원, 김규리 학생이 최근 (사)한국호텔관광학회가 주최한 ‘2025 K-Tour Idea Challenge’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촌촌패밀리’ 팀으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촌촌패밀리’팀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주제로 예선을 거친 뒤 본선에 진출, ‘실현 가능한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두 학생은 ‘스마트 생태 관광 코스 개발’, ‘환경 보호 참여 프로그램’, ‘지속 가능한 숙박 및 토큰 푸드 제공’ 등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지역 관광과 환경 보호,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융합한 미래지향적 관광 모델을 제안했다.
이들의 아이디어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외국인을 위한 K-Culture 관광상품화라는 공모전 주제와도 부합해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
동양일보TV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