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장연숙)가 주관한 '2025 충북 여성기업인대회'가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4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여성기업, 내일을 여는 희망의 열쇠'라는 주제로 청주오스코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김영환 충북지사의 '도정 주요시책' 강연을 시작으로 △모범여성기업(인) 시상 △기업인을 위한 경영 애로 상담센터 △우수 여성기업 제품 전시·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대통령 표창에는 충북 음성에 본사를 둔 덕영테크(주) 김금자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7년 설립된 덕영테크(주)는 자동자부품 프레스 용접 전문 기업이다.
내연기관 연소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차량 외부로 배출하는 자동차 배기 시스템에 들어가는 프레스와 용접 제품들을 생산해 현대, 기아, GM, 르노자동차에 공급하며 여성 기업인 위상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중소벤처기업청장관, 충북지사 우수기업인 표창 등 25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장연숙 지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충북 여성기업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여성기업이 충북 경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승태 기자 hongst1125@dynews.co.kr
<수상자 명단>
◆대통령 표창
△김금자 덕영테크(주) 대표
◆중소벤처기업청장관 표창
△박종순 (주)건승테크 대표
◆충북도지사 우수기업인 표창
△하재선 부경플라테크 대표 △정문식 (주)다원엘레베이터 대표 △이영주 동양기업(주) 대표
◆충북도지사 우수근로자 표창
△이태효 덕영테크(주) 이사 △김도형 가인엔지니어링(주) 실장 △이후진 (주)옳음 실장
◆충북도교육감 표창
△조민희 (주)DS컨설팅 대표
◆대전지방국세청장 표창
△김행경 (주)충북산업 대표
◆청주시장 표창
정현순 농업회사법인하림충북유통(주) 대표 △이순동 (주)예담 대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황인순 (주)서부농산 대표
◆충북조달청장 표창
△이승희 (주)하영 대표 △이미경 (주)정경종합건설 대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장 표창
△조미영 (주)대건전기 대표 △박상희 가인엔지니어링(주) 대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표창
△정소금 진솔화확(주) 대표 △연금옥 (주)금영피앤피 대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표창
△강숙영 (주)푸드커넥트 대표 △김경희 가이아댄스학원 대표 △조명애 나르소닉 총판 대표 △이현식 서광 대표 △김숙일 (주)코아콤 대표 △심재영 (주)위키트리충청미디어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