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 한국와인대상 …지역 농가형 와이너리의 성장과 국내 와인의 글로벌화
국내 와인 품평대회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12회 한국와인대상 시상식에서 금용농산 미르아토 로제 스파클링이 최고의 영예인 다이아몬드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영동군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국내 와인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열린 이번 한국와인대상 대회는 전국 42개 와이너리의 128점의 와인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품질, 향, 맛, 숙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 와인으로 금용농산의 ‘로제 스파클링’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랜드골드상은 금용농산 미르아토 샤인머스캣 화이트 스파클링이 충북도지사상을, 264청포도와인 한별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골드상(영동군수상)에는 레드 분야: 컨츄리와이너리 컨츄리캠벨 드라이, 화이트 분야: 아침마루와이너리 아마로움 수향, 로제 분야: 율와이너리 율러브 블라썸, 브랜디 분야: 도란원 샤토미소 영동, 기타 분야: 농업회사법인 ㈜제이엘 오미로제 투게더가 수상했다.
실버상(영동군수상)에는 레드 분야: 컨츄리와이너리 컨츄리캠벨 스위트, 화이트 분야: 264청포도와인 절정, 로제 분야: 갈기산포도농원㈜ 포엠 로제, 브랜디 분야: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 추사50, 기타 분야: 마고캐슬 마고베리가, 브론즈상(영동군의회의장상)에는 레드 분야: 수도산와이너리 크라테 드라이, 화이트 분야: 마미영농조합법인 어미실청수 스위트, 로제 분야: 도란원 샤토미소 캠벨 로제 스위트, 브랜디 분야: 상모영농조합법인 르보까쥬 샤르망, 기타 분야: 불휘농장 P.S 애플 시드르가 각각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영철 영동 군수는 “이번 한국와인대상은 대한민국 와인의 품질과 가능성을 재확인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영동군은 대한민국 와인의 중심지로서 한국와인대상을 통해 국내 와인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지역 농가형 와이너리의 성장과 국내 와인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황의택 기자 missman8855@d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