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쑈!, 배우GO, 즐기GO, 평생학습SHOW!’주제로

▲ 옥천군이 군민이 배우고 성장하며 평생학습 문화가 일상에 뿌리내리도록 하기 위한 평생학습 축제를 27일 옥천생활체육관에서 연다. 사진은 지난해 평생학습축제 모습

옥천군이 군민이 배우고 성장하며 평생학습 문화가 일상에 뿌리내리도록 하기 위한 평생학습 축제를 27일 옥천생활체육관에서 연다.
‘배워쑈!, 배우GO, 즐기GO, 평생학습SHOW!’주제로 여는 옥천군 평생학습축제는 군민 누구나 배우고 즐기며 평생학습의 가치를 체험하는 열린 배움의 장으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에는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이 포함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어 평생학습동아리 12팀이 차례로 올라 합창, 댄스, 난타,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현장 곳곳에는 체험부스와 전시부스를 운영해 공예, 바리스타, 미술 등 직접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성인문해학습자의 학습 성과와 작품 전시, 3D펜 체험, 전통병과만들기, 인형뽑기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지숙 평생교육팀장은 “군민이 배우고 성장하며 평생학습 문화가 일상에 뿌리내리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군은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군민이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해 왔다”고 말했다. 옥천 황의택 기자 missman8855@dynews.co.kr .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