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1순위 10월1일 2순위 청약
㈜서한이 아산시 모종샛들지구 A1블록에 선보이는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아파트가 26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최고 29층, 10개동으로, 1079가구 중 969가구가 일반분양분 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임대) 110가구 △84㎡A 116가구 △84㎡B 104가구 △84㎡C 210가구 △84㎡D 104가구 △101㎡A 432가구 △154㎡A 3가구다.
분양 일정은 2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화) 1순위, 10월1일 (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0월16일(목)이며 10월27~29일 까지 3일간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다. 이를 통해 입주 후 2년간 3000여권의 신간 도서부터 스테디셀러까지 엄선된 책이 제공될 예정이다.
북큐레이션 서비스는 단순한 도서 추천을 넘어 라이프스타일과 연결되는 이벤트나 모임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독서 모임, 북토크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입주민 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할 전망되고 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다.
아산시 최초 실내체육관을 도입해 사계절 내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스포츠와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 실내수영장, 골프연습장 등을 갖춰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스카이라운지도 마련해 입주민들끼리 탁 트인 조망을 누리며 다양한 사교모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입주민에게 안전한 보행공간이 제공되며,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 전문 브랜드 ‘에버랜드(Everscape)’가 맡아 그동안 아산에서 보기 힘들었던 단지 내 조경을 선사할 전망이다.
단지는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아산시 내 최고수준인 세대당 1.5대의 주차공간을 갖춰 최근 문제가 늘고 있는 주차문제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한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타입 제외)로 설계됐으며,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마련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84㎡타입의 경우 방을 4개로 구성된 타입과 팬트리 구조로 갖춘 타입 등 여러 타입으로 구성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단지가 위치한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규제지역에 비해 청약 문턱이 낮아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 수요의 청약도 가능하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아산시, 충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라면 주택 유무,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해당지역 1순위는 공고일 기준 아산시에 거주한 자, 기타지역은 공고일 기준 충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가 해당된다.
공급물량 전용 85㎡미만의 경우 가점 40%, 추첨제 60%로 공급하고 85㎡ 초과는 추첨 100%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사람이라도 추첨제로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다.
게다가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돼 재당첨 제한이나 거주의무기간이 없고, 전매제한기간 또한 없어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해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을 갖췄다.
모종샛들지구는 총사업비 1549억 원을 투입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로 대지조성 공사는 ㈜서한에서 진행하고 있다.
인근에 풍기역지구도 개발이 진행 중이라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기존 모종1,2지구까지 포함해 1만여 가구의 아산 내 新주거타운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교통편의성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GTX-C노선(예정) 온양온천역 및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등을 통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원활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으로 이동 시 온천대로를 통한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당진청주고속도로 아산IC, 서해안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국도 등을 이용한 수도권 및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분양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보기 어려운 북큐레이션 서비스가 공급되는 등 타 단지와의 차별성이 알려지며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모종샛들지구와 풍기역지구 등이 개발이 진행 중으로 개발완료 시 생활인프라도 더욱 풍성해질 수 있는 만큼 이에 따른 프리미엄을 선점하기 위한 투자 수요들도 몰리고 있어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빠르게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고 밝혔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를 시공하는 ㈜서한은 올해 시공능력평가에서 전국 50위에 오른 전통의 건설회사다. 1971년 대구주택공사로 출발해 1982년 (주)서한으로 사명으로 바꾼 이후 평택 고덕, 청주 오송, 인천 영종 등에서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풍기동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8년 9월이다. <기사광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