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6학년도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3일 실시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수험생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29시험지구(세종) 교육청에서 수능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모두 6005명으로 전년 대비 674명이 증가했으며 16개 시험장에서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시험 전날인 오는 12일 오전 10시까지 본인 신분증과 원서접수증을 지참해 원서접수처(학교 또는 교육청)에 방문해야 한다.
이날 수험생 유의사항 등 안내 사항을 전달받고 시험장 학교 방문 및 시험실 위치 확인은 오후 3시 이후 가능하다.
단, 시험장 건물 내 입장은 금지되며 시험실 유리창에 부착된 안내표로 시험실 위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시험 당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반드시 입실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휴대 가능 물품 외 물품에 대한 종류 및 관리 절차 등 시험 준수사항을 숙지하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이를 위반하면 부정행위로 간주 되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4교시 탐구 영역에서는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해야 하며 제2선택 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제1선택 과목의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하면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장 운영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 윤여군 기자 yyg590@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