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막작, 대상작으로 선정

경수진(위), 김태훈

(제천=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배우 경수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18일 제천 문화회관에서 열리는 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식 사회자로 선정됐다.

KBS 2TV ‘적도의 남자’로 데뷔한 배우 경수진은 최근 KBS 2TV 주말 드라마 ‘파랑새의 집’에서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교대 출신 강영주로 분해 서글픈 청춘의 자화상을 보여주고 이준혁과 로맨스로 매회 방송마다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영화제 사회자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배우 경수진은 최근 막을 내린 ‘파랑새의 집’ 이후 차기작을 검토하며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은 음악과 영화, 연애 등 다양한 장르에서 글을 써오며 소문난 재담가로 라디오와 TV, 강연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펴쳐오고 있다.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 ‘황금알’, ‘100인의 선택’ 등에서 연애 상담사로 활약한 그는 ‘접속! 무비월드’와 ‘무비홀릭’, ‘금요일엔 수다다’를 통해 영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더불어 쉽고 친절한 설명으로 시청자 곁을 지키고 있다. 최근 KBS Joy ‘우리가 응원한다! 청춘하라!’에서 날카롭고 따뜻한 시선으로 출연자들의 꿈을 평가하는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김태훈은 경수진과 함께 유려한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수진과 김태훈 공동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폐막식에서는 국제 경쟁부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대상작을 폐막작으로 상영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