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 가능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현대건설은 23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두정역’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70㎡ 총 997가구 규모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00가구 △84㎡B 238가구 △84㎡C 208가구 △84㎡D 118가구 △102㎡ 103가구 △148㎡A 11가구 △148㎡B 6가구 △148㎡C 9가구 △170㎡ 4가구로 구성됐다.

26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6일. 계약은 18~20일 진행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5년 3월이다.

■ 청약 진입장벽 낮고 추첨제 물량 다수 구성... 전매제한 없어

천안지역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천안을 포함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체 가구수 중 전용 84㎡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 102㎡~170㎡ 타입은 100% 추점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 신혼부부 등의 수요자들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있다.

전매 제한도 없어 계약 직후 전매가 가능하다.

■ 두정역 인근,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GTX 역세권 수혜까지 기대

단지가 들어서는 두정역 인근은 서북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다. 두정역 반경 1km 내에 기입주 단지와 입주 예정 단지를 포함해 약 40개 단지, 약 2만가구의 주거지가 형성돼 있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두정역 동측은 ‘힐스테이트 두정역’을 비롯해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584가구)’, ‘유보라 천안 두정역(556가구)’ 등 입주 예정 단지 다수가 들어설 예정이다.

1군 건설사의 메이저 브랜드가 한 곳에 몰린 만큼 두정역 일대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지역이다.

GTX-C노선의 정차역으로 예정된 천안역과 불과 1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두정역 일대 역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 도보거리 두정역·초등학교 등 인프라 탄탄

‘힐스테이트 두정역’은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앞에 희망초가 위치해 등·하교 시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북일고(자사고), 북일여고 등 명문학군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국대, 두정동∙신부동 학원가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1호선 두정역을 통해 아산∙평택∙수원 등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천안대로 등을 통한 자차 이동도 수월하고, KTX 천안아산역,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통∙교육∙산업 인프라뿐 아니라 각종 생활 인프라도 밀집해 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CGV,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천호지, 천안천, 천안축구센터 등 자연환경 및 여가시설이 모두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프리미엄, 우수한 상품설계... 조경&커뮤니티 특화 눈길

힐스테이트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서 ‘힐스테이트 두정역’의 브랜드 프리미엄 및 차별화된 상품이다.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를 주로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두정동일대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용면적 148㎡~170㎡ 대형 타입의 펜트하우스 30가구는 복층형 구조가 적용된다.

타입별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드레스룸 선택형(일부타입 제외), 거실-복도 고급 아트월(일부타입 제외)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또 가족이 함께 즐기는 리조트형 놀이공원 컨셉의 숲 속 카페(티하우스), 수변놀이터 등 놀이 공간을 비롯해 중앙광장을 특화하고 다양한 대형목과 계절식물을 배치하는 등 입주민들이 한층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조경의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여기에 골프연습장, 퍼팅그린, H위드펫, H아이숲, 힐스라운지, 남·여 사우나, 피트니스, GX룸, 남/여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하우스(3개 실) 등 이 일대 아파트 중 최고 수준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두정역은 도보거리의 두정역과 초등학교, 원스톱 인프라 등 탄탄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GTX-C 노선 연장 수혜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향후 두정을 대표할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여기에 비규제지역 내 공급돼 청약 진입 장벽이 낮고 전매 제한도 없어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 ☎041-551-1140).<기사광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